Java/객체지향(OOP)

인터페이스에 대한 고찰 - 24

도준영 2024. 5. 3. 17:07

 

1. 인터페이스를 통한 동물 경주 게임 설계 해보기

여기에 거북이, 토끼 클래스가 존재합니다. 어느 날 둘이 경주 게임에 참가하자고 합의를 하였습니다. 단, 참가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에 이름과 경주 속도를 알려주는 장치를 달아야 중개가(일종에 스펙) 가능하다고 합니다. 이 상황을 코드로 작성해 봅시다.

 

 

package basic.ch22;

public interface RaceParticipant {
	
	String getName();
	int getSpeed();
}

 

package basic.ch22;

public class Turtle implements RaceParticipant {
	
	private final int speed = 2;

	@Override
	public String getName() {
		return "깡총깡총거북이";
	}

	@Override
	public int getSpeed() {
		return speed;
	} 
	
}

 

 

3. 연극에 로미오라는 역할 그리고 배우1과 배우2

더블 캐스팅(Double Casting) : 주연 역할을 두 명의 배우가 번갈아 가며 연기하여, 공연의 부담을 분담하거나 다양한 해석을 관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
 

package basic.ch22;

public interface Romeo {
	
	void performAsRomeo();
}

 

 

package basic.ch22;

public class Actor implements Romeo {
	
	String name;
	
	public Actor(String name) {
		this.name = name; 
	}

	@Override
	public void performAsRomeo() {
		System.out.println(name  + " 가 오호 ~ 줄리엣 연극합니다");
	}
	
}

 

package basic.ch22;

public class Student implements Romeo {

	String name; 
	
	public Student(String name) {
		this.name = name;
	}
	
	@Override
	public void performAsRomeo() {
		System.out.println("학교 축제에서 " + name + " 이 연극을 합니다");
	}
	
	
}

 

 

'Java > 객체지향(OOP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인터페이스 활용 - 25  (0) 2024.05.03
중요한! 인터페이스(interface) - 23  (0) 2024.05.03
추상 클래스(abstract class) - 22  (0) 2024.05.03
다형성(Polymorphism)의 활용 - 21  (0) 2024.05.03
다형성(Polymorphism) - 20  (0) 2024.05.03